“진짜 생명의 은인이네.. ㄷㄷ” 블랙핑크 지수 목에 동전만한 의문의 혹이 생긴 이유

0
234

한 때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많은 이목을 끄는 사진이 한장 있었죠? 그것은 바로 노래를 부르고 있는 블랙핑크 지수의 목에 동전만한 혹이 포착된 사진이였는데요.

목에 생긴 의문의 혹을 보고 지수의 건강이상설에 많은 팬들과 누리꾼들이 깊은 염려와 걱정을 표했습니다.

이에 대해 유튜브 ‘의학채널 비온뒤’ 채널에 이세라 대한외과의사회 부회장은 ‘99.99%의 확률로 ‘이 질환’이 의심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부회장에 따르면 이 부위에 생기는 질환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목에는 림프절염이 자주 발생하는데, 림프절염도 의심할 수 있는 상황이지만 그는 블랙핑크 지수의 사진을 보고 나이, 위치, 모양을 보고 이 질환을 의심했는데 과연 어떤 질환일까요?

표피낭종

바로 99.99% 확률로 ‘표피낭종’을 의심한다고 합니다.

표피낭종은 진피층의 피지선이 막혀 주머니가 생기고 거기에 피지가 고여 발생한 것인데, 피부 속에서 만들어진 피지·각질 등이 잘 배출되지 않고 축적돼 발생한다고 해요.

블랙핑크 지수의 나이, 위치, 모양을 보면 표피낭종일 가능성이 높다. 지수의 혹은 꽤 볼록한데 림프절염은 갸름하고 선명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목에 멍울 또는 혹이 만져졌다고 하면 표피낭종, 지방종, 림프절염 이 세 가지가 가장 흔하다고 합니다.

표피낭종은 피지가 많이 분비하는 곳에 발생하는 피지선의 종양, 멍울이라고 하며 지방종은 지방 중에서 특별히 양성 종양, 혹이 되는 것을 말한다고 해요.

그 외에도 모기질종, 갑상설관낭종 또 선천성으로 낭종이 발생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근육이 뭉쳐있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고 지방종과는 다르게 지방층의 염증이 생긴 것도 의심을 해야 될 병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목에 생긴 혹이 양성인지 악성인지 구분하는 법은 무엇일까요?

우선 양성은 아플 수 있고, 부드러운 양상을 가지고 있고 크기가 작은 편이라고 합니다.

반면 악성은 가장 중요한 특징이 딱딱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울퉁불퉁하다고 해요.

대부분의 지방종, 표피낭종과 같은 양성 질환은 부드럽고 매끈하고 모양이 예쁘지만 악성은 울퉁불퉁 뾰족한 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것으로 악성과 양성을 의사의 손에 의해서 약 70% 정도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몸에 열이 있거나 몸이 마르거나 수척해지거나 기운이 빠지거나 이런 증상이 많이 반복된 경우, 오래된 경우에는 즉각적인 검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몸이 아프거나 붓거나 열이 나거나 체중이 빠지거나 이러한 악성을 의심하는 증상이 없더라도 목에 임파선 즉, 림프절이 적어도 두 달 이상 만져진다면 조직검사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 조직검사를 통해서 악성으로 확진하게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블랙핑크 지수의 경우 양성 혹일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그런데 아무리 양성 혹이라고 할지라도 종양을 계속 놔두게 되면 감염이 생겨 목에 흉터를 많이 남기게 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크기가 크지 않을 때 빨리 적절한 병원을 찾아 수술을 받는 게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혹시 블랭핑크 지수 처럼 목에 혹이 생겼다거나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라면 하루 빨리 병원을 찾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