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들은 다 해요..” 휴식 취해도 피곤할 때 ‘이것’ 30초만 하면 피로물질이 쏟아져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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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매일 바쁘게 쏟아지는 업무를 처리하며 지내다 보면 신체는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뭘 해도 집중이 잘 되지 않는다면 신체가 피곤하다고 보내는 신호로 깊은 수면이나 운동 등으로 즉시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 바쁜 직장인들에겐 피로감을 제때 풀어줄 시간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더 이상 술이나 담배 등의 기호식품으로 풀지 마시고, 몸도 마음도 지쳐 피로에 찌들어 자도 자도 피곤하다고 하시다면 ‘이 방법’으로 단 30초만에 피로를 풀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한 방송에서는 서동원 정형외과 전문의가 출연하여 단 30초 만에 묵은 피로가 사라지는 비법을 소개했는데요.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초간단 피로 해소법이며 축구선수, 야구선수 등의 유명 운동선수들이 즐기는 피로 해소법이라고 합니다.

단 30초 만에 내 몸의 피로 물질이 싹 사라진다는 비법의 정체는 바로 ‘얼음물 족욕’이라고 하는데요.

이 방송 뿐만 아니라 JTBC ‘에브리 바디’에서도 운동선수들의 30초 체력 충전 비법으로 얼음물 족욕을 소개했는데요.

이는 김종국이 직접 PICK한 비법으로 LTE급의 빠른 피로회복을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과연 얼음물 족욕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 직접 실험을 해보기로 했다고 합니다.

JTBC ‘에브리 바디’ 에 출연한 한 출연자의 경우 피로도를 가늠하는 젖산 수치가 무려 10.0으로 최고 수치를 기록 했을 정도로 만성 피로 환자의 수준이였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전날 잠을 거의 못 자 굉장히 피곤한 상태였다고 하는데요.

얼음물에 30초간 발을 담근 후 젖산을 측정해봤는데, 과연 결과가 어떻게 나왔을까요?

단 30초동안 얼음물에 발을 담궜을 뿐인데, 1.8로 젖산 수치가 말도 안 되게 줄어든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얼음물 족욕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이유가 무엇일까요?

우리 몸은 산소가 머리부터 발끝까지 잘 공급되어야 모든 세포가 산소를 통해서 에너지를 얻는다고 하는데, 짧은 시간 얼음물 족욕은 우리 몸으로 산소를 효과적으로 공급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얼음물 족욕은 차가운 온도를 우리 몸이 통증으로 감지해 심박수가 분당 10~20회가 증가하면서 이로 인해 혈액 순환이 촉진된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뇌에서 통증을 억제하는 엔돌핀 호르몬이 분비되서 면역세포에 활력을 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신체의 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 호흡이 빨라지며 산소섭취량이 증가하게 된다고 하는데, 위 모든 효과로 인해 체내 산소농도가 증가하면서 피로회복을 돕게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단, 얼음물 족욕을 무리하게 하면 동상의 위험이 있으니 너무 차가울 땐 발을 뺐다가 넣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