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즉시 반응 옵니다..” 한 번만 먹어도 혈관에 낀 노폐물 쫙 빼버린다는 기적의 음식을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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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N ‘엄지의 제왕’에 따르면 19세기 영국 내과 의사 오슬러는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사람은 혈관과 함께 늙어간다’

이 말은 즉슨 나이가 들면 혈관도 늙는다는 소리인데, MBN ‘엄지의 제왕’ 패널에 혈관 나이를 되돌려 건강을 지킨 의사 선생님이 한 분 있다고 해요.

바로 서재걸 의학박사가 그 주인공이라고 하는데, 과거 혈관 건강 상태가 보이시나요?

과거 총 콜레스테롤이 정상 범위를 초과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최근에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올리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떨어뜨려서 일명 ‘회춘했다’라고 할 수 있는데, 혈관이 점점 건겅해지는 비밀이 과연 무엇일까요?

당근, 팥

바로 당근과 팥이라고 하는데요.

엄청난 비밀이 숨겨져 있을 줄 알았는데,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재료죠?

당근과 같은 짙은 주황색 채소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고혈압, 협심증, 부정맥과 같은 각종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당근을 하루에 25g 섭취 시 심혈관계 질환 위험을 무려 32%나 감소 시켜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하루에 50~75g 이상 섭취 시 심혈관계 질환 위험률이 더 크게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해요.

또 팥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굉장히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이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 생성을 억제해서 동맥경화를 막는 기능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 팥에 함유된 폴리페놀류가 혈중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 등 혈액 관련 질병 개선에 도움을 준다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당근과 팥은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요?

당팥죽

서재걸 의학박사는 바로 당근 + 팥 = 당팥죽으로 만들어 먹고 혈관에 잔뜩 낀 기름때를 쫙 뺐다고 하는데요.

죽에 두부를 넣는 것은 처음 보는데, 두부도 혈관 건강에 좋은 것일까요?

두부에 들어있는 콩 단백질은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하루 콩 2회 섭취시 LDL 콜레스테롤의 혈중 수치가 평균 9%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당팥죽 만들기

[재료_ 두부 1/4, 당근 1개 (세척 후 7분 정도 푹 삶기), 올리고당 3큰술, 통팥 2큰술, 꽃소금 1작은술, 찹쌀가루 40g]

① 믹서에 삶은 당근, 으깬 두부, 물을 넣어 간다
② 재료가 고루 섞이도록 약 20초 정도 갈아준다
③ 간 재료를 약불에서 3분 정도 끓인다
④ 꽃소금, 찹쌀가루 섞은 물을 넣어 30분 정도 끓인다
⑤ 팥은 미리 불려놓고 불려놓은 팥에 소금을 넣고 10분간 삶은 다음 삶은 첫 물은 버린다 (쓴맛, 설사 유발 주의)
⑥ 다시 물을 붓고 1시간 이상 팥을 삶고 올리고당을 넣는다

완성된 당근죽 위에 팥을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