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는 대만 가오슝에서 2006년 설립된 밀크티 브랜드인데, 버블티 대중화에 많은 영향을 끼쳤죠?
아무래도 ‘공차’ 하면 달달한 음료가 생각나는 탓에 ‘무조건 살 찌는 음료 아니야?’라고 생각 하실 수 있지만, ‘이렇게’ 먹으면 다이어트 중에도 칼로리 부담 없이 살찔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채널에 ‘𝐃𝐈𝐄𝐓 모르면 손해 🔥 공차 다이어트 음료 추천 메뉴 ‼ㅣ다이어트 중 공차 꿀조합🍯ㅣ공차 저칼로리 메뉴추천ㅣ공차 다이어트 (용알짱)’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공차는 내 맘대로 당도와 토핑을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다이어트 중 잘못 선택하면 벌크업 음료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공차 토핑에는 밀크폼, 펄, 코코넛, 알로에, 화이트펄이 있다고 하는데 먼 공차 토핑의 영양성분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밀크폼 : 칼로리 93.9kcal / 당류 2.7g / 나트륨 135.5mg (칼로리, 나트륨이 높은 편으로 비추천)
타피오카 펄 : 칼로리 98.6kcal / 당류 6.1g / 나트륨 8mg (나트륨이 낮은 대신 칼로리가 거의 공깃밥 수준으로 1/3 비추)
코코넛 : 칼로리 48kcal / 당류 11.4g / 나트륨 0.7mg (음료 당도를 0%로 선택할 땐 먹어도 괜찮음)
알로에 : 칼로리 26.2kcal / 당류 6.4g / 나트륨 1.8mg (밀크폼, 타피오카펄 칼로리의 1/4배 강력추천)
화이트펄 : 칼로리 37kcal / 당류 9.1g / 나트륨 5.1mg (적당한 포만감으로 다이어트 할 때 토핑으로 강력추천)
같은 음료라고 해도 당도를 한번씩 올릴때마다 칼로리 +30kcal, 당류는 +7.6g씩 올라간다고 합니다. (당도 0% < 당도 100% +120kcal, 당류 30g)
공차 공식 홈페이지나 매장에 있는 영양 성분표는 당도 0% 기준으로 기재해놨다고 하니 반드시 알아두세요!
- 오리지널 티
오리지널 티는 쟈스민 그린티, 우롱티, 블랙티, 얼그레이 티로 총 4가지 입니다.
오리지널 티는 녹차처럼 그대로 우려서 나오는 티라서 칼로리고 낮고 당은 zero 입니다.
4가지 모두 칼로리가 5kcal~10kcal 내외이며, 당은 0으로 다이어트 중 먹어도 되는 음료 입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있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 밀크티
공차의 꽃 밀크티는 블랙 밀크티, 타로 밀크티, 초콜릿 밀크티, 우롱 밀크티, 얼그레이 밀크티, 자스민 그린 밀크티, 제주 그린 밀크티, 딸기 주얼리 밀크티로 총 8가지 입니다.
밀크티는 오리지널 티보다 우유가 첨가되어서 그런지 칼로리가 훨씬 높은데요.
이 중에서 칼로리가 제일 낮은 밀크티는 우롱 밀크티인데, 칼로리가 154kcal이며 당류는 1g 입니다.
아무래도 우롱 밀크티는 당류가 낮아서 그런지 정말 단 맛이 없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우롱 밀크티를 마실 때에는 화이트펄 토핑을 추가 하시면, 많이 달달하지도 않고 은은한 단맛을 느끼며 드실 수 있다고 해요.
주문하실 때 우롱 밀크티는 당도 0%로 선택해주시고 화이트 펄만 추가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 스무디
스무디는 다른 음료와 달리 당도 선택이 불가한 음료로 굉장히 달고, 칼로리도 엄청 높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절대 드시면 안되는 음료입니다.
- 과일 믹스티
과일 믹스티는 자몽그린티, 청포도 그린티, 패션후르츠 히비스커스, 망고주스, 자몽주스, 망고 요구르트로 총 6가지가 있는데요.
‘과일 믹스티’는 이름만 들으면 되게 건강해 보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고 당류가 높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실 땐 자몽그린티와 패션후르츠 히비스커스, 자몽주스 이렇게 3가지를 추천한다고 해요.
과일 믹스티는 당도 0%로 드셔도 달기 때문에 당도 선택 X
다이어트 꿀조합 메뉴 4가지
[우롱밀크티 당도 0% + 토핑 화이트펄 추가]
당도가 0%라 달달하지 않을 것 같지만, 화이트 펄의 당도가 있어서 그런지 달달하니 맛있다고 해요.
우롱밀크티 당도 0%로 했을 때 154kcal이며, 화이트펄의 칼로리가 37kcal로 총 191kcal와 당류 10g으로 다이어트 할 때 충분히 먹어도 되는 공차 음료라고 합니다.
[패션후르츠 히비스커스 당도 0%]
과일 믹스티 자체의 당도 있기 때문에 토핑은 따로 추가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과일 믹스티는 당도 0%로 선택해도 달고 패션후르츠의 새콤달콤함과 알갱이가 씹히는 맛이 별미라고 해요.
패션후르츠 히비스커스는 106kcal와 당류 20g으로 다이어트 할 때 충분히 먹어도 되는 공차 음료라고 합니다.
[자몽 그린티 당도 0% + 토핑 알로에 추가]
평소에 자몽이나 그린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좋아할 맛이라고 하는데,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맛이라고 해요.
무엇보다 알로에 토핑으로 서걱서걱 씹히는 맛이 있다고 합니다.
자몽 그린티를 당도 0%로 했을 때 58kcal와 당류 11g이며, 알로에 토핑은 26.2kcal와 당류 6.4g으로 총 84.2kcal와 당류 17.4g으로 굉장히 저칼로리라고 합니다.
자몽 특유의 쓴맛을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비추천
[블랙티 당도 0% + 화이트펄 추가]
이것도 당도가 0%인지라 아예 달지 않을줄 알았는데, 역시 화이트펄을 추가한 것이 신의 한 수라고 합니다.
화이트펄은 우뭇가사리의 추출액인 우무를 가공해서 만든 다이어트 식품으로 다 마시면 포만감이 상당하다고 해요.
블랙티를 당도 0%로 선택했을 때 8kcal에 당류 0g이며, 화이트펄은 37kcal와 당류 9g으로 총 칼로리 45kcal, 당류 9g으로 다이어트 중에 친구가 공차에서 만나자고 한다면 이 조합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