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한 방송에서 공개한 어깨 통증 잡는 셀프 마사지 비법이 각종 SNS에서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질적인 어깨 통증을 단돈 천 원의 비타민 음료수 병 하나만 있으면 잠재울 수 있다며 10분 셀프 마사지법을 소개했는데,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어깨 통증 잡는 10분 셀프 마사지 비법
겨드랑이 안쪽
먼저 비타민 음료수 병 한 개를 준비해 겨드랑이 안쪽을 사선으로 지압해 준 뒤, 돌려준다. 사선으로 병을 넣어주면 딱딱하게 굳은 것이 느껴지는 데 그곳을 집중적으로 지압한 후 돌려주면 된다. 이때, 타인이 아닌 본인이 직접 마사지해야 스스로 압력을 조절할 수 있다.
어깨관절 아래쪽
어깨관절 아래쪽 제일 많이 굳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5~7초 정도 지압해 준 후, 병 전체 면적으로 굴려준다.
어깨와 팔 경계선(견봉)
어깨와 팔 경계선에 근육이 시작되는 부분(견봉)이 있는데, 이 부분을 병 바닥으로 지압해 준다. 견봉을 충분히 풀어주면 팔을 옆으로 들어 올릴 때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니 꼭 지압해야 하는 부위다.
가슴 부분(대흉근)
대흉근 부분을 풀어주는데, 이 부분을 풀어주면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잘 되고 가슴도 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병을 세워 넓은 면적을 이용해 가슴 중앙에서부터 바깥쪽으로 비비듯이 밀어준다.
목 부분
유황 돌기 옆 움푹 파인 부분, 움푹 파인 부분의 반 마디 옆에 볼록 튀어나온 부분, 정중앙 부분 총 다섯 지점을 병뚜껑 모서리를 이용해 지압해준다.
목뼈 부분
마지막은 목뼈 바로 옆 두판상근을 병의 옆면을 이용해 목 뒷부분 전체를 누르며 비벼준다.
만약 병이 없다면 병과 비슷한 모양과 크기의 물건을 활용해도 되며, 마사지 시 압은 아플 정도로 해줘야 눌어붙은 근육들이 충분히 풀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하자.
그동안 어깨 통증으로 시달려왔다면 지금 소개하는 셀프 마사지법을 따라 해 볼 것을 적극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