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아침 공복에 토마토를 매일 먹었더니 나타난 놀라운 변화

0
349

매일 바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이 생활화된 현대인들이 많다.

하지만, 최근 토마토의 인기는 크게 상승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풍부한 영양소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토마토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크게 높여 과식을 막아주고 체중관리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도 탁월한 도움을 준다.

아침식사 대용으로 토마토를 먹으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1. 속쓰림 많은 아침 공복, 속 편하게~

아침 기상 직후, 위장은 공복 상태이기 때문에 위액으로 인해 위 점막이 손상되기 쉽다.

하지만 토마토를 먹으면 위점막 손상을 막아주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구연산, 사과산 뿐 아니라 다양한 생리활성물질이 많아, 피곤한 아침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다.

2. 아침 배변 활동 도와

토마토는 열량이 낮아 뱃살 걱정 없는 매력적인 음식이다. 포만감도 상당히 높아 점심 과식을 막아 체중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의 운동을 도와 아침 배변 활동에 좋은데, 이때 다른 채소와 함께 곁들여 섭취하면 상쾌한 아침을 여는데 도움이 된다.

3. 혈액순환 개선

국립암센터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혈관 손상을 막아 염증을 치료한다고 발표했다.

혈관이 손상되면 피의 흐름이 느려지고 콜레스테롤이 쌓여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질환을 발생시키지만, 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하면 이와 같은 질병들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