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방법만 바꿨어요” 밥에 싸먹던 김을 이렇게 먹었을 뿐인데, 고혈압이 치료됐습니다.

0
193

한 건강 프로그램에 고혈압 때문에 망막 혈관까지 파괴되면서 눈이 안 보였던 여성이 출연했습니다.

의사가 하는 말이 그래도 눈에서 터졌으니까 천만다행이다, 눈 한쪽 안 보이는 건 살 수가 있어도 만약에 머리에서 터졌거나 심장에서 터졌으면 아마 죽었을 수도 있다고 했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58-1024x683.png입니다

당시 혈압 수치가 160으로 고혈압 환자로 높은 혈압으로 인해 망막 혈관이 파괴되면서 시력에 큰 손상을 입게 되는 망막병증이 발생한 것인데,

흔히 눈 중풍이라고도 불리는 망막병증은 고혈압의 큰 합병증 중 하나라고 합니다.

사물이 삐뚤어져 보이고 나에게 보이는 것과 실제와는 너무 달라서 난간을 늘 잡고 천천히 70대, 80대 노인처럼 다녔다고 해요.

높은 혈압을 안정시키기 위해 7년간 많은 노력을 해왔다고 하는데 꾸준한 식이요법으로 혈압 관리에 돌입하면서 160을 웃돌던 혈압이 124로 현재는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59-1024x683.png입니다

그녀가 혈압 관리를 하면서 먹었던 것은 바로 김이라고 하는데요.

김에는 일명 항고혈압 영양소라고 불리는 여러 성분들이 골고루 들어있다고 합니다.

먼저 혈압을 조절하는 대표 영양소인 비타민C가 풍부하고 또 김의 기능성 물질인 포피란은 혈압을 떨어뜨리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해요.

게다가 김에 풍부한 칼륨 성분도 혈압을 높이는 물질인 나트륨의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김은 그야말로 항고혈압의 맞춤 식재료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녀는 평소 어떤 방법으로 김을 섭취하고 있었을까요?

김부각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60-1024x575.png입니다

바로 김을 김부각으로 만들어 섭취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거 한 연예인의 김부각 먹방이 화제로 떠오르면서 전국의 김부각 열풍이 불었었는데요.

김부각은 직접 만들어 먹기엔 꽤 복잡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녀는 김부각을 만들 때 찹쌀풀 대신, 현미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김부각 만드는 방법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62-1024x1024.png입니다

① 현미밥 1공기에 뜨거운 물 5큰술과 간장 1큰술을 넣고 섞어준다
② 현미밥을 김 표면에 고루 문질러 가면서 발라준다
③ 땅콩 가루를 뿌린 후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30초 돌려 수분을 날려준다
④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기름에 넣고 튀겨준다

현미 역시 비타민E가 풍부한 식재료로 김의 비타민C 효과를 배가시켜준다고 합니다.

또 땅콩에 풍부한 올레산 역시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고혈압 합병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조리법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