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이 몰라보게 깨끗해집니다” 매일 ‘이걸’ 먹은 뒤 혈관이 몰라보게 깨끗해졌어요!

0
264

혈액은 건강한 신체의 필수 조건으로 혈액이 깨끗하게 유지되어야만 건강을 지킬 수 있는데요.

심장부터 시작해서 동맥, 모세혈관, 정맥을 통해 체내의 각 조직을 끊임없이 순환하며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74-1024x554.png입니다

혈액은 화학물질 같은 유해요소에 손상을 받기 쉬운데, 손상 받은 혈액세포들은 유전자 돌연변이가 발생하며 백혈병 등 중증 혈액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혈류이상 및 혈관손상을 유발하는 염증물질이 분비될 수 있는데요.

이에 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혈액을 맑게 해서 뇌혈관을 지켜주는 먹거리를 소개했습니다.

순무와 양배추를 교배해 재배한 먹거리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흔히 알려져 있는데, 과연 이 먹거리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콜라비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75-1024x682.png입니다

바로 콜라비 입니다.

콜라니는 피로 회복과 면역력 상승에 좋은 성분인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농촌진흥청의 발표 결과에 따르면 콜라비 속 비타민C 함량은 100g에 57mg라고 하는데, 이는 사과에 10배에 달하는 수치라고 합니다.

참고로 비타민C는 각종 질병을 야기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뇌혈관 질환 예방에 매우 탁월하다고 해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76-1024x768.png입니다

콜라비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보라색에 있다고 하는데, 보라색은 파란색과 빨간색 그리고 검은색을 섞은 색이라고 하는데요.

  • 파란색은 간 해독 및 지질분해를 도와 노폐물을 배출 해줌
  • 빨간색은 심장의 기능을 항상시켜주고 피를 맑게 하고 혈관을 청소해줌
  • 검은색은 신장의 노폐물 배출 기능을 향상시켜 혈관 건강에 도움

활성산소가 혈관이나 세포 조직을 녹슬게 한다고 하는데, 그런 현상을 막아 주기 때문에 깨끗하고 탄력적인 혈관을 만들어 주면서 정상적인 혈액 흐름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한 콜라비는 이렇게 드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콜라비차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12-%EB%8C%80%ED%91%9C.jpg입니다

① 콜라비 껍질만 벗겨 2~3일간 말리기
– 이 과정에서 수분이 날아가 영양분이 더 농축됨
② 말린 콜라비 껍질 뜨거운 물에 우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