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수면으로 인생의 1/3을 보내죠? 수면은 단순한 휴식이 아니라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위한 필수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면은 지친 신체 기능을 회복시켜 다음 날 신체 활동을 기능하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수면이 부족하면 신체와 정신 활동에 문제가 생기면서 일상에 지장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에 취약해지는데요.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면 심뇌혈관질환부터 시작해서 고혈압, 심지어 치매까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잠을 잘 자야 그만큼 건강한 삶과 몸을 유지할 수 있는 만큼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에 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불면증이 싹 사라지고 꿀잠을 부르는 천연 수면제를 소개했습니다.
잠자기 전에 딱 한 잔만 먹어도 누구나 꿀잠을 잘 수 있다고 하는데, 과연 천연 수면제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꿀잠 들깨유
바로 꿀잠 들깨유라고 합니다.
꿀잠 들깨유의 재료는 들깨청이라고 하는데, 들깨청은 들깨와 꿀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들깨에는 식물성 오메가-3 성분이 굉장히 풍부해 항산화 작용과 뇌 건강,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따라서 오랫동안 뒤척이다 잠이 드는 분들,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꿀은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활성화시키고 각성 호르몬인 오렉신의 수치는 낮춰주기 때문에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즉, 들깨와 꿀이 합쳐진 둘깨청은 숙면을 돕는 재료의 합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맛이 좋은 건 기본이고 수면을 도울 뿐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좋고 감기나 기관지염 등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꿀잠 들깨유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꿀잠 들깨유 만드는 방법
[재료_ 우유, 꿀, 들깨]
① 들깨를 약한 불에 살짝 볶는다
② 볶은 들깨를 분쇄기에 갈아준다
③ 들깻가루와 꿀을 1:1로 섞으면 들깨청 완성
이렇게 만들어진 들깨청을 따뜻한 우유에 넣어주면 ‘꿀잠 들깨유’가 완성 됩니다.
따뜻한 우유 외에도 요구르트에 넣어 먹어도 궁합이 최고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