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진작 알았어야 해요” 잠자기 전에 ‘이걸’ 딱 한 잔만 먹으면 누구나 꿀잠을 잘 수 있습니다.

0
136

우리는 수면으로 인생의 1/3을 보내죠? 수면은 단순한 휴식이 아니라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위한 필수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면은 지친 신체 기능을 회복시켜 다음 날 신체 활동을 기능하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수면이 부족하면 신체와 정신 활동에 문제가 생기면서 일상에 지장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에 취약해지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83-1024x683.png입니다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면 심뇌혈관질환부터 시작해서 고혈압, 심지어 치매까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잠을 잘 자야 그만큼 건강한 삶과 몸을 유지할 수 있는 만큼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에 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불면증이 싹 사라지고 꿀잠을 부르는 천연 수면제를 소개했습니다.

잠자기 전에 딱 한 잔만 먹어도 누구나 꿀잠을 잘 수 있다고 하는데, 과연 천연 수면제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꿀잠 들깨유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art_15081640212745_5ff41f.jpg입니다

바로 꿀잠 들깨유라고 합니다.

꿀잠 들깨유의 재료는 들깨청이라고 하는데, 들깨청은 들깨와 꿀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들깨에는 식물성 오메가-3 성분이 굉장히 풍부해 항산화 작용과 뇌 건강,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따라서 오랫동안 뒤척이다 잠이 드는 분들,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84-1024x768.png입니다

꿀은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활성화시키고 각성 호르몬인 오렉신의 수치는 낮춰주기 때문에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즉, 들깨와 꿀이 합쳐진 둘깨청은 숙면을 돕는 재료의 합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맛이 좋은 건 기본이고 수면을 도울 뿐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좋고 감기나 기관지염 등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꿀잠 들깨유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꿀잠 들깨유 만드는 방법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restmb_idxmake-2.jpg입니다

[재료_ 우유, 꿀, 들깨]

① 들깨를 약한 불에 살짝 볶는다
② 볶은 들깨를 분쇄기에 갈아준다
③ 들깻가루와 꿀을 1:1로 섞으면 들깨청 완성

이렇게 만들어진 들깨청을 따뜻한 우유에 넣어주면 ‘꿀잠 들깨유’가 완성 됩니다.

따뜻한 우유 외에도 요구르트에 넣어 먹어도 궁합이 최고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