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동안 ‘양파밥’을 먹었더니, 보고도 믿기지 않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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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가지 채소와 9가지 과일 중 퀘르세틴이 가장 많은 퀘르세틴의 왕은 바로 양파라고 합니다.

한 건강 프로그램에 출연한 전문의의 경우 양파밥의 맛과 효과 검증을 위해 직접 실험까지 해봤다고 하는데, 혈당에 엄청난 변화가 있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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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전문의의 경우 요즘 식후 혈당이 굉장히 높은 것이 고민이였다고 합니다.

식후 2시간 혈당 수치는 140mg/dL 미만이 정상인데, 183mg/dL로 무려 43을 초과하는 수치였는데요.

그래서 딱 3일간 저녁마다 양파밥을 먹어보기로 했다고 합니다.

양파밥 만들기 전 이 전문의의 공복 혈당은 85mg/dL (100mg/dL 미만 정상)

양파밥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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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양파 1/2개를 썰어준다
② 밥솥에 들기름 3티스푼 정도 넣어준다
③ 양파를 넣고 볶아준다 (퀘르세틴 파괴를 막기 위해 양파는 30초만 볶아준다)
④ 쌀 100g, 물 70mL를 넣는다
⑤ 물이 끓으면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5분, 약불에서 5분 끓인다

양파밥과 함께 채소 단백질 위주 반찬을 섭취했다고 합니다.

양파밥 섭취 1일 차 혈당 수치는 143mg/dL로 먹자마자 평소보다 40mg/dL 정도 감소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 이후로 쭉 2, 3일 차에도 꾸준히 양파밥을 섭취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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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파밥 2일차 혈당 변화는 139mg/dL이였으며, 3일차 양파밥 섭취 후 혈당 변화는 140mg/dL로 정상 범위로 떨어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 퀘르세틴이 당뇨병 약과 비슷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양파는 이렇게 혈당도 낮춰주지만 혈압도 낮춰주기 때문에 혈압이 높으신 분들께도 추천한다고 해요.

실제 양파 약 2/3를 8주 이상 섭취 시 혈압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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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양파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결국 양파는 고혈압·고혈당·고지혈증 혈관 3高 타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혈관 건강이 고민이신 분들은 양파밥을 드셔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