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를 ‘이렇게’ 한 달간 먹었더니 살이 빠지고, 치솟았던 혈당이 뚝 떨어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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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파가 당뇨에 좋은 채소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바로 양파에 많이 들어있는 크롬 성분 덕이라고 하는데요.

크롬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안정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돕는 무기질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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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양파의 알리신 성분은 혈소판이 엉기는 것을 막아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서 혈당 조절과 혈액순환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뇨병 환자는 합병증으로 심혈관계 질환을 앓을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데, 양파 속 케르세틴 성분이 혈관 벽의 손상을 막고 혈관을 막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D 혈중 농도까지 낮춰준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당뇨 환자분들께 맞춤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양파를 ‘이렇게’ 먹자 살도 빠지고 치솟았던 혈당까지 뚝 떨어뜨린 한 남성의 양파 활용법이 화제입니다.

1. 양파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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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비법은 바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양파즙이 아닌, 직접 만든 양파즙 입니다.

① 양파를 껍질째 통째로 채를 썬다
② 믹서기에 넣어 곱게 갈아준다
③ 양파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3~4시간 정도 중탕한다 (고온에서 삶으면 양파의 영양소가 다 파괴되기 때문에, 저온에서 익혀 영양소가 덜 파괴되게 한다고 함)
④ 깨끗한 면포에 넣고 짠다

첨가물 하나 없는 100% 양파즙 완성!

2. 양파 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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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건조기에 양파를 깔아준다
② 약 70도 온도에서 12시간 정도 건조시켜준다

당뇨병 때문에 간식 먹기가 두렵다면, 양파를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식품 건조기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 수 있고, 껍질까지 통째로 먹는 영양 만점 양파 과자가 완성됩니다. (껍질>알맹이 30배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