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엑소 팬들에게 유행 중인 운동법이 하나 있다고 하는데, 그것은 바로 엑소 시우민이 추천한 ‘키 크는 운동법’이라고 합니다.
시우민은 팬 사인회 현장에서 ‘지금 키 크는 운동법을 하고 있다’며 ‘시작한지 꽤 됐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이 일화가 퍼져 나가며 유행이 됐다고 하는데요.
시우민의 키는 올해 3월 건강검진을 실시했을 때 172.1cm가 나왔다고 합니다.
시우민이 키 크는 운동법을 하게 된 계기는 바로 2년 만에 음악 방송에 출연했는데, 남녀 후배 가수들의 키가 너무 커서 놀랐다고 해요.
무엇보다 자기도 안 넣는 키높이를 키 큰 사람들이 자꾸 넣는게 너무 치사하다며,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키 크는 운동법’을 접하게 되어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유튜브에서 본 키 크는 운동 영상에 따르면 최대 8cm까지 클 수 있다며 이미 시작한지 2주 되었고, 1년까지는 꾸준히 해볼 생각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운동일까요?
키 크는 운동법
엑소 시우민이 참고한 영상은 바로 유튜브 ‘김뽀마미’ 채널의 ‘키 크는 운동법’#눌린 척추 스트레칭으로 #숨은 키 #키크는운동’이라는 제목의 영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미 해외에서 입증된 이 운동법은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초간단 운동이라고 합니다.
일어나서 뒤꿈치를 최대한 들어 올림과 동시에 가슴을 활짝 열고 팔을 만세 하듯 위로 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매일 아침 50번씩 반복하면 된다고 해요.
이 운동법은 중력으로 인해 눌린 척추를 펴주고 거북목을 개선해 주는 체형 교정 효과를 준다고 하는데요.
상체가 일자로 곧게 펴지면서 키가 자라게 되는 원리의 운동법이라고 합니다.
이 운동을 소개한 ‘김뽀마미’ 유튜버는 실제 약 0.8cm 정도 자랐다고 해요.
매일 아침 꾸준히 하면 최대 8cm나 숨은 키를 찾아주는 운동법이라고 하니, 한 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