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당뇨라면 식사 후 과일을 꼭 ‘이렇게’ 드세요!

0
129

당뇨병의 적은 바로 단 음식이지만, 당뇨병이라고 단걸 전혀 안 먹고 평생 살 수는 없죠?

단 음식을 무조건 참으면 이때 오는 스트레스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한 방송에 출연한 한의사의 경우 참지 않고 마음껏 단 음식인 과일을 먹었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80-1024x682.png입니다

당뇨병 환자들이 당뇨병 판정을 받는 순간 과일 속 당분이 혈당을 올린다라는 생각 때문에 과일부터 끊는데요.

이 한의사의 경우 최대 380mg/dL까지 치솟았을 정도로 심각한 당뇨 환자였지만, 높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과일까지 섭취할 수 있었던 비결이 한 가지 있다고 합니다.

이 한의사가 자신 있게 추천하는 기적의 과일 섭취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사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81-1024x758.png입니다

바로 사과로, 사과를 그냥 먹는 것이 아닌 사과를 오래 먹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사과를 오래 먹는 방법은 바로 말린 사과를 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당뇨병의 핵심은 바로 식단 관리죠? 이 한의사 역시 약을 먹지 않는 대신 먹는 음식에 가장 신경을 썼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먹는 게 가장 건강한 방법일까 고민하다가 찾은 것이 바로 과일을 말려서 먹는 것이였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82-1024x576.png입니다

그런데 과일은 말릴수록 당도가 높아지는데, 과연 당뇨병 환자에게 괜찮을까요?

생과일을 드시는 것보다 말린 과일을 드실 때 같은 양을 섭취했을 때 천천히 소화되는 것은 바로 말린 과일이라고 합니다.

생으로 사과를 먹으면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서 체내 혈당을 급격히 올린다고 하는데요.

말린 과일 섭취 시 사탕처럼 녹여서 먹으면 체내 분해 속도가 감소하면서, 사과 외에도 어떤 과일들도 섭취가 가능하다고 해요.

말린 사과 만드는 방법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83-1024x768.png입니다

① 깨끗이 씻은 사과를 껍질째 얇게 썬다
② 식품 건조기 또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2~3일간 잘 말린다

간식이 당길 때 말린 사과 1/4개 섭취

  • 말린 과일 섭취량 = 하루 15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