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린 표고버섯을 섭취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능 5가지

0
297

표고버섯은 버섯 중에서도 향과 맛이 강해 표고버섯만 좋아하는 마니아가 형성되어 있을 만큼 인기 있는 식품입니다.

다양한 음식에 사용되는 표고버섯은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 개선 및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표고버섯

이렇게 좋은 성분들은 우리 몸에 들어와 보약만큼 뛰어난 효능을 발휘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표고버섯은 생으로 섭취해도 좋지만 말려서 섭취한다면 효능이 더 좋아집니다.

같은 표고버섯이라도 몸에 좋은 성분들이 증가해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말린 표고버섯을 섭취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능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린 표고버섯을 섭취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능 5가지

1) 비타민D 결핍

비타민D는 체내를 구성하는 필수 영양소로 뼈를 튼튼하게 만들며, 세포대사, 면역기능 유지와 염증 조절 등 중요한 일을 합니다.

흔히 햇볕을 보면 합성 된다고 하여 햇볕 비타민으로 불리지만 2018년 질병관리본부의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10명 중 9명은 결핍 상태라고 합니다.

비타민D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말린 표고버섯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표고버섯에도 비타민D는 풍부하지만 이를 햇볕에 말려 섭취하는 경우 12배 이상 늘어납니다.

그러므로 말린 표고버섯을 섭취할 경우 체내에 부족한 비타민D를 보충해 면역력을 강화하거나 피로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말린 표고버섯은 차로 우려 마시거나,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2) 강력한 항암 효과

한국인의 사망 원인 1위는 암 입니다. 기대 수명까지 산다면 평생 암에 걸릴 확률은 37.9%로 매우 높습니다.

표고버섯에는 렌티난이란 항암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을 안겨줍니다.

렌티난은 인체의 면역력을 향상 시켜줘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면역계 활성 능력 향상으로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완벽하게 대응하는 효능을 보인 것이 입증 되었습니다.

예방 및 치료에 모두 효과적인 식품으로 누구든지 자주 섭취한다면 강력한 항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콜레스테롤 개선

많은 현대인들은 스트레스, 과식, 음주 등으로 인해 성인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성인병의 주요 원인은 콜레스테롤이며, 평소 콜레스테롤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표고버섯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 입니다.

표고버섯의 에르고스테롤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대사를 개선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며, 혈압을 낮춰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므로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4) 골밀도 강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통계에 의하면 골다공증 환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골다공증은 뚜렷한 증상은 없으나 작은 충격에도 뼈가 부러지거나 다칠 확률이 높은 질병입니다.

30세 전후에 뼈에 칼슘이 가장 많이 있어 단단하다가 조금씩 칼슘이 빠져나가기 시작해 얇아지고 약해지면서 뼈가 소실되므로 40세 이상이 되면 골절상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골다공증은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한데 칼슘과 비타민D 섭취가 필요합니다.

표고버섯은 칼슘과 비타민D 모두 풍부한 음식으로 자주 섭취해 골밀도를 강화해야 합니다.

5) 강력한 소염 작용

공기 중에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수많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가 가득해 숨을 쉬는 동안 우리 몸에 침투하게 되어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각종 질병의 발생을 높입니다.

말린 표고버섯은 세균들로부터 물리치는 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체내에 발생할 수 있는 염증을 예방하고 치료해 건강함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주의 사항

표고버섯은 큰 부작용은 없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버섯 속 렌티난 성분에 민감한 사람에겐 주의가 필요합니다.

피부 발진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도한 섭취는 소화 불량이나 복통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특정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위장질환 하루 아침에 개선하는 마법의 음식

우리가 몰랐던 폐를 죽게 만드는 생활습관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