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에 힘이 약한 여자들이 집에서 허리통 3인치 줄이는 2가지 운동법

0
265

허리 사이즈를 3인치 줄일 수 있다는 간단한 동작을 소개한다. 이 동작은 지난 2015년, On Style ‘THE BODY SHOW’에서 소개돼 화제가 된 바 있는 레이양의 ‘허리 3인치 줄이는 PT’ 운동법이다.

집에서 간단한 운동으로 허리 사이즈를 줄이고 싶다면 오늘 소개하는 이 동작을 따라 해 보길 바란다.

허리 3인치 줄이는 PT

싯업

무릎을 살짝 구부려 앉는다. 그다음 밴드를 발밑에 걸고 눕는다. 밴드를 가슴까지 당겨 X자를 만들고, 그 상태에서 등을 말아 상체를 일으킨다.

동작 시 허리가 바닥에 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턱은 쇄골 가까이, 등은 동그랗게 말아 목이나 어깨로 운동하는 것이 아닌, 복부의 힘으로 운동해야 한다. 이 동작은 10회 X 3세트 진행한다.

※ 호흡은 상체를 들어 올릴 때, 내뱉으면 된다.

하이 터치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천장을 향해 쭉 뻗어 들어 올린다. 그다음 발끝을 최대한 안으로 당겨 플렉스 한다. 그 상태에서 왼손으로 오른쪽 복숭아뼈를 터치한다. 제자리로 돌아온 뒤, 오른손으로 왼쪽 복숭아뼈를 터치한다.

동작 시 허리가 바닥에 뜨지 않도록 눌러줘야 하며, 복숭아뼈를 터치할 때, 다리는 고정된 상태를 유지해야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 동작은 양쪽을 모두 터치한 것을 1회로 보며, 총 10회 X 3세트 진행한다.

※ 호흡은 손을 뻗어 올릴 때, 내뱉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