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슨생님 딱 1분만요..” 하루 한 번만 따라해도 보약 먹는 것보다 좋은 효과 좋은 스트레칭

0
117

유튜브 ‘정라레_Lifestyle Doctor’채널에 ‘아침에 눈뜨자마자 꼭 하세요! 1분 투자로 보약되는 스트레칭(feat.가스배출)’라는 제목의 영상이 개재됐는데요.

건강에 좋은 수많은 스트레칭이 있지만, 오늘 소개한 아침에 하면 보약되는 스트레칭의 경우 단 1분만 투자했을 뿐인데 누릴 수 있는 건강 효과가 어마어마하다고 하니,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꼭 따라하시는 것이 좋겠죠?

이 스트레칭을 아침에 하면 보약과도 같은 이유가 밤새 장내 누적된 가스를 아주 시원하게 배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기상 직후 가장 중요한 것은 자는 동안에 생긴 눈꼽, 입안의 세균, 소변, 대변, 가스 같은 노폐물들을 말끔하게 비워내는 일이라고 해요.

먼저 말끔히 비워내야 다시 좋은 영양분으로 채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이 장 속에서는 미생물들이 걔속 이동을 하고 그 결과물로 가스가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아침 방귀는 굉장히 자연스럽고 좋은 현상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칭 1

① 네발로 기어가는 자세 만들기
② 양발은 어깨너비로 벌리고 발등을 바닥에 대거나 발앞꿈치를 꺾어서 바닥에 지지하기
③ 양 팔꿈치를 바닥에 대기
④ 상복부를 최대한 바닥쪽으로 눌러주면서 엉덩이와 꼬리뼈는 천장을 향하도록 스트레칭 하기
⑤ 30초간 유지한 후 다시 중립 자세로 돌아와 쉬기

※ 너무 오래하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1분 정도가 가장 적당

이 스트레칭을 할 때는 복부를 바닥과 수평면이 되도록 느슨하게 하지 마세요.

배꼽의 상복부를 바닥에 가까워지는 느낌으로 지긋하게 눌러서 옆에서 보면 복부가 마치 수직 방향으로 세워지는 것 같은 느낌으로 하셔야 가스가 배출 효과가 훨씬 더 좋다고 합니다. (마치 폴더처럼)

잠 자는 동안 이 뱃속의 장이 장시간 수평 자세로 유지하다가 수직 방향으로 자세를 바꾸면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가스 기포가 모이고 이동하면서 위로 트림이 나오거나 아래로 방귀가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배꼽 위의 상복부에 있는 횡행결장의 연축운동은 장운동과 배변을 돕는 아주 중요한 트리거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배꼽 위에 장을 자극하는 데도 매우 좋은 스트레칭이라고 해요.

다음 스트레칭은 장을 상하가 아니라 좌우로 비트는 스트레칭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칭 2

① 네발로 기는 중립 자세 만들기
② 숨을 내쉬면서 왼팔을 오른팔 아래로 밀어 넣기
③ 15초간 스트레칭
④ 반대로 15초간 스트레칭 한 후 중립자세로 돌아와 쉬기

※ 이때 오른쪽 어깨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게 오른쪽 옆구리가 스트레칭 되는 느낌을 느끼시는 게 가장 중요!

장을 상하로 자극하는 ‘스트레칭 1’과 좌우로 비트는 ‘스트레칭 2’를 연속으로 하시면 아침 가스 배출에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