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하여 지방을 태워주는 주스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야심차게 준비한 2주간의 다이어트 프로젝트는 지방을 태울 뿐만 아니라 혈액 건강까지 좋아지게 하는 ‘이것’을 활용한 다이어트라고 하는데요.
그동안 ‘이것’은 높은 열량 때문에 다이어트 금지 식품처럼 여겨져 왔다고 하는데요.
특정 ‘이것’을 섭취하면 오히려 열을 방출하는 갈색 지방을 늘려 우리 몸속의 지방을 태워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참가단은 2주간 1일 차에는 하루 세 끼, 2일 차부터는 저녁에만 특정 ‘이것’이 들어간 주스를 먹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흘러내리는 뱃살과 영원히 이별하고 완전히 다른 몸으로 환승해 최대 8.7kg 감량과 함께 허리둘레 또한 최대 9.5cm를 줄이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혈액 수치도 좋아져 고지혈증과 당뇨 위험에서도 완전히 벗어났다고 하는데요.
한때 빼빼 주스와 땅콩버터로 다이어트 열풍을 불러왔던 안지현 가정의학과가 소개한 2주간 놀라운 변화를 보여준 ‘이것’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카카오 고함량 초콜릿
바로 초콜릿인데, ‘카카오 고함량 초콜릿’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즐겨먹는 일반 초콜릿은 카카오 열매의 껍질을 벗기면 나오는 카카오 콩을 가공 처리해서 만든다고 하는데, 그래서 초콜릿은 크게 밀크 초콜릿과 다크 초콜릿으로 나뉘게 되죠.
두 초콜릿의 가장 큰 차이가 바로 카카오 함량이라고 해요.
밀크 초콜릿은 설탕과 첨가물 함량은 높고 카카오 함량이 낮은 반면에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70% 이상이라고 합니다.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특히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의 일종인 플라바놀 성분이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폴리페놀의 주성분 플라바놀은 열을 방출하고 지방 연소를 돕는 갈색 지방을 늘려 우리 몸의 지방을 활활 태워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카카오 함량이 70% 이상인 초콜릿은 먹으면 뱃살이 빠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참가단은 다크 초콜릿을 ‘초콜릿 주스’로 만들어 먹었다고 하는데, 초콜릿 주스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초콜릿 주스 만들기
[재료_ 카카오 고함량 초콜릿 30g, 두부 150g, 찐 단호박 100g, 깻잎 2장, 물 150mL]
① 물을 넣고 모든 재료를 믹서에 갈면 완성입니다.
모든 재료들을 통째로 넣는 것보다 으깨 넣어주세요.
두부· 단호박 – 저칼로리,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한 건강 다이어트 식품
깻잎 – 신진대사를 관할하는 미네랄 다량 함유, 몸속에 쌓이는 포도당 지방산을 체내에서 연소하는 데 도움 (깻잎 특유의 향을 내는 페릴라 케톤 성분이 식욕 억제, 에너지 섭취량 감소)
위 그대로 따라하시기만 하면 단 2주만에 최대 -8.7kg 감량, 평균 -6.7kg 감량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가 필요하신 분들은 달콤하고 중독적인 맛으로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초콜릿으로 맛있는 다이어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