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를 이렇게 먹자..” 82kg였던 여성이 5개월간 -33kg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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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버 ‘주부팔름 JUBU8LEUM’은 집에 있는 재료로 맛있는 다이어트 요리를 만들어 먹고 체중 감량은 물론 유지하기로 유명한 유튜버입니다.

자기 관리를 주부다운 깐깐함으로 따지며 선택하는 유튜버로써 믿고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다이어트 요리가 있죠?

그런데 이 초간단 다이어트 반찬의 경우 필라테스 쌤에게 배운 레시피로 5개월간 맛있게 먹으면서 82kg에서 49kg으로 무려 33kg을 감량할 수 있었다고 해요.

뱃살이 싹 사라진 것은 물론, 비만에서 마름으로 갈 수 있는 초간단 다이어트 반찬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양배추

바로 양배추라고 합니다.

양배추 반찬은 밥과 먹기도 하고 식단에도 곁들여 먹었다고 하는데, 한 번 먹을 때마다 무게를 측정해서 먹진 않았다고 해요.

슴슴한 양배추 나물 무침 느낌이고, 식감도 아삭해서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너무 심심하다 싶으시다면 소금을 조금 넣는 것을 추천)

[재료_ 양배추, 양파, 파, 간장, 프락토올리고당, 멸치액젓, 청양고추(선택)]

① 양배추 약 250g을 준비합니다 (1/4통 정도의 양)
② 양배추를 얇게 채썰고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③ 양파 1/2을 얇게 잘라주고 양배추와 양배추를 한 곳에 모아줍니다.
④ 팔팔 끓는 뜨거운 물을 양배추와 양파가 다 잠기도록 부어주고 소금을 톡톡 뿌려줍니다 (8분간)
⑤ 파와 청양고추를 잘라준 뒤 팬에 올리브유 1스푼을 둘러주고 약한 불로 볶아줍니다
⑥ 양배추와 양파를 올린 뒤 멸치액젓 1/3스푼, 간장 2스푼, 프락토올리고당 1스푼 넣고 섞어줍니다

※ 오랫동안 볶는 것이 아닌 비벼주는 것.

다 섞이면 불을 끄고 조금 식힌 후 반찬통으로 옮겨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냉장 보관은 5일 까지 괜찮다고 해요. (5일간 아삭한 식감 유지)

양배추는 잘 못 익히거나 너무 익히면 물 나오고 물컹한 식감이 되는데, 위 레시피대로 따라하기만 하시면 정말 맛있는 딱 아삭한 식감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만들어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팔름 JUBU8LE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