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너무 잘 빠져요” 49kg 감량했다는 가지 요리 이렇게 먹어보세요!

0
89

보랏빛 자태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가지는 구이나 볶음, 무침 등에 활용되죠.

가지는 고온성 작물로써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다른 식자재와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지는 100g당 17kcal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며, 가지의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계 색소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지방질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이렇게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가지를 맛과 영양까지 챙기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음식 레시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 음식’으로 무려 49kg이나 감량했다고 합니다. ‘이 음식’은 과연 어떤 음식일까요 ?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가지덮밥

재료 : 가지 1개, 닭 가슴살 100g, 잡곡밥 120g, 어린 잎채소 30g, 올리고당 0.3큰술, 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물 1큰술, 연겨자 0.3큰술, 소금, 후추

이 가지덮밥 레시피는 영양사분이 자신있게 소개한 레시피인데요. 이 영양사분께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어느쪽에 치우치지 않고, 탄단지 섬유질까지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탄단지섬이 적절하게 배합된 이 가지덮밥 레시피를 강력추천 한다고 합니다 !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가지 1개와 닭 가슴살 100g을 한입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포일을 깔고 가지와 닭 가슴살을 넣어주세요.

(에어프라이어가 없다면 프라이팬에 가지가 숨이 죽을 정도로 익혀 주시면 됩니다)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소금, 후추를 기호에 맞게 간을 해주세요. 스프레이 올리브오일을 넓게 뿌려주세요.

(올리브오일을 넓게 분사 가능한 용기에 담아 뿌려 주셔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7분 정도 노릇하게 구워내주세요.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가지 덮밥 소스

가지와 닭 가슴살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내는 동안 가지 덮밥 소스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가지 덮밥 소스 : 간장 1숟갈, 물 1숟갈, 식초 2숟갈(2배 식초는 1숟갈), 올리고당 0.3숟갈, 연겨자 0.3숟갈(취향에 맞춰 조절)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잡곡밥 120g에 여린 잎채소 30g, 구운 가지와 닭 가슴살을 얹어주세요. 만들어 둔 소스를 취향껏 뿌려주면 가지 덮밥 완성입니다 !

(소스를 한 번에 넣으면 간이 강할 수 있으므로 조금씩 여러 번 부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가지 덮밥 레시피가 간단하면서도 맛있어 보여서 다이어터분들이 따라해보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음식이잖아요? 이렇게 맛은 물론이고 영양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라면 정말 꾸준히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