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늘어진 뱃살 빨리 빼고싶다면..” 밥 먹기 전에 ‘이것’ 먼저 드세요!

0
169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 ‘살 찐 사람은 긁지 않은 복권과도 같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몰라보게 달라진 얼굴을 하고 나타난 사람의 비결은 다름 아닌 ‘다이어트’인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살은 외모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닌, 비만은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의 밑거름이 되며 사망률을 높이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운동도 중요하지만, 체지방을 분해시키고, 포만감을 높여주는 차를 마시면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체중감량은 물론, 혈관질환 예방, 항암 효과, 면역력 강화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해 건강을 개선해주는 차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차전자피 차

10년간 300kg 가까이 체급을 맞추기 위해 체중감량을 한 사람이 있는데 바로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입니다.

재치 있는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그는 수많은 다이어트를 경험하던 중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 ‘차전자피 차’를 마셨다고 합니다.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로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해 변비 치료제로 사용되는데 차전피 가루를 물에 타 마시면 가루가 40배로 불어나 겔 형태로 바뀌면서 포만감이 생겨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국내 식약처에서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으며, 미국FDA에서는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는 효능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장내의 수분을 흡수하므로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마셔야 하고, 뱃속에서 불어나기 때문에 조금씩(10g 미만) 섭취해야 합니다.

2) 마테차

커피, 녹차와 함께 세계 3대차로 꼽히는 마테차는 비만이 적고 탄탄한 몸을 가진 남미인들이 즐겨먹는 차입니다.

마테차에는 인삼의 주요 성분으로 꼽히는 ‘사포닌’이 함유되어 면역력을 높여주며, 폴리페놀과 13가지의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마시는 샐러드라 불릴 정도로 식이섬유가 가득하며, 체지방 분해와 감소를 활성화시키는 클로로겐산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더불어 불안감 완화에도 효과적인데 일본 쿠마모토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쥐에게 마테차 분말을 섭취 시키고 실험을 한 결과, 불안감이 감소되는 효과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다이어트 뿐 아니라, 이유 모를 불안감, 질병 예방을 위해서는 마테차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시나몬 물

시나몬은 커피나 디저트 위에 뿌려져 있는 것을 한번쯤 먹어본 적 있는 친숙한 향신료입니다.

시나몬은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항산화 작용을 하며, 당뇨 예방, 복통 및 설사를 멎게 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우수한 식품입니다.

또, 신남알데하이드 성분이 지방세포의 연소를 촉진시켜주고, 부종을 방지하며,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낮춰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시나몬에는 독성물질 ‘쿠마린‘이 함유되어 적당히 먹으면 약이 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임산부나 평소 열이 많으신 분이라면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하루 시나몬 가루 1~2g, 시나몬 스틱 4~6g

4) 히비스커스 차

어여쁜 붉은 빛을 내며 상큼한 맛을 가진 히비스커스차는 클레오파트라가 아름다움의 유지를 위해 차로 마시고, 목욕도 즐겼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하이드록시시트릭산(HCA)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고, 신진대사를 조절해 다이어트 건강기능 식품의 주요성분입니다.

2014년 국제학술지(Food & Functional Journal)에 따르면 히비스커스 추출물로 연구한 결과 연구대상자들의 허리둘레와 체지방률이 감소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딸기보다 100배 많고, 비타민c도 풍부해 다이어트하면서 소홀하기 쉬운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그 외에도 혈압 조절, 암 예방, 면역 강화, 콜레스테롤 관리 등으로 다이어트 목적이 아니라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이롭습니다.

5) 우엉차

아삭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우엉은 반찬이나 김밥 속 재료로 많이 사용하지만, 오래 전부터 독소 제거와 해열작용으로 많이 사용된 약제이기도 합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우엉은 살찐 사람의 입맛을 사라지게 해서 부종을 빼고 소화에도 도움을 주는 천연 식욕억제제라 합니다.

섬유질과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변비 개선에 효과적이고 면역력을 높여 각종 암을 예방해줍니다.

특히, 우엉의 사포닌은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심뇌혈관 질환에도 효과적인데 이는 껍질에 많아 차를 마실 때는 껍질까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엉은 이뇨작용을 통해 몸의 노폐물을 배출 하는 역할을 하지만 평소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차는 꾸준히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감기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며,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지만, 이것만으로는 몰라 볼 정도로 살이 쏙 빠지는 효과는 없으니 운동과 함께 맛있는 차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차 다섯 가지 외에 혹시 여러분들이 즐겨 드시거나 효과를 본 다이어트 차나 음료 있으신가요?

혹시 있으시다면 댓글로 공유해, 모두 함께 건강하고 날씬한 호형제 구독자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영상이 도움 되었다면 <구독하기>와 <좋아요> 부탁드리며, 앞으로 더 유익한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구독자 여러분, 오늘도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