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에 개정된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에 대한 질병분류코드는 5만 6천 개. 질병의 싹이 되는 ‘이것’이 제대로 되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몸에서 ‘이것’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온몸이 쑤시고, 결리고, 머리도 지끈거리고, 괜히 힘이 없고 피곤해지는 등의 사소한 증상부터 전신 질환까지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의 정체는 바로 해독인데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모든 질병의 싹이 되는 독소를 효과적으로 해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화제입니다.
세계적으로 핫한 유명인부터 대한민국을 비롯환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의 많은 일반인까지 그 효과를 간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해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셀러리 주스
이 셀러리 주스는 뉴욕 타임지에 ‘난치병 치유의 길’이라는 글을 기고해서 건강과 자연치유에 관한 책 부분에서 베스트셀러로 인정받은 앤서니 윌리엄이 처음 제안한 해독법으로, 다른 채소 하나도 넣지 않고 셀러리만 넣고 간 즙을 공복에 한 잔씩 마시는 방법입니다.
영화배우 기네스 펠트로, 미란다 커 등 미국의 유명 연예인을 비롯해서 효과를 느낀 373만 명이 그를 팔로우하고 있고 효과에 대한 간증 글이 무려 31만개나 된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나온 해독 효과를 생생하게 증언해줄 셀러리 주스 해독단을 통해 ‘셀러리 주스의 효능’ 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셀러리 주스 효능
① 변비 개선
변비가 심해서 화장실에 1주일에 2번 밖에 못 갔고, 수분이 없는 딱딱한 변으로 아프고 고통스러웠다고 합니다.
변비약이나 영양제를 챙겨 먹어도 배에는 늘 가스가 차고 소화불량에 시달렸다고 하는데요.
마른 편임에도 불구하고 아랫배만 툭 튀어나왔었는데 ‘셀러리 주스’를 마시고 3일 만에 1일 1똥은 물론, 아랫배가 가벼워졌다고 합니다.
② -5kg 체중 감량
다이어트가 목표는 아니여서 몸무게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셀러리 주스’ 섭취 3개월만에 운동 없이 무려 5kg나 감량을 했다고 합니다.
③ 칸디다 질염 개선
칸디다 질염은 칸디다균이 피부, 조갑(손발톱), 점막 및 내부 장기에 감염을 일으키는 질환인데요.
가려움이 심해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도 계속 재발이 되고, 항생제를 오래 먹다보니 면역력도 약해지고 더 가려웠는데 장 속 박테리아로 인해 더 심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장부터 해독하자고 해서 먹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④ 숙취 해소
술 마신 다음날 물을 아무리 마셔도 갈증이 가시지 않는데, 셀러리 주스를 마시면 바로 갈증이 해소되고 수분까지 보충되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셀러리 주스 만들기
셀러리 주스 1인분 기준 : 셀러리 600g, 믹서, 거름망
셀러리는 1kg 한단에 6천 원 정도 하는데 2잔 정도 나오며, 줄기와 잎을 모두 사용하는데 줄기가 단맛이 나고 잎은 좀 쓴맛이 난다고 합니다. 셀러리 잎과 줄기를 골고루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믹서에 잘 갈리도록 셀러리를 약 1~3cm 크기로 잘라주세요. (셀러리를 믹서에 갈 때 많은 양을 한 번에 갈면 더 잘 갈립니다)
셀러리의 줄기를 먼저 넣고, 잎은 위에 위치하도록 나중에 넣어주세요. (착즙해서 드실 경우에는 착즙이 잘 되도록 먼저 셀러리 줄기를 약2~3cm 크기로 잘라서 먼저 넣고, 후에 잎사귀를 넣어서 착즙하면 됩니다)
물 없이 100% 셀러리만 믹서로 완전히 갈아주세요. (믹서에 갈 때 약한 강도로 갈면 내용물이 튀지 않고 영양분 손실도 줄일 수 있습니다)
갈린 셀러리를 거름망에 넣고 즙을 짜주면 ‘셀러리 주스’ 완성입니다. (다른 과일이나 채소가 들어가면 셀러리의 긍정적인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오로지 그냥 셀러리만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남은 셀러리 찌꺼기는 화분에 두면 식물이 잘 자라는데 도움이 되고, 생선이나 육류를 요리할 때 냄새 제거용으로 써도 좋다고 합니다.
* 셀러리 주스 마시는 방법
– 공복에 마시는 걸 추천하고, 셀러리 주스를 마시고 30분에서 1시간 정도는 다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직 셀러리 하나로 해독 효과를 볼 수 있는 이유는 셀러리가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어 몸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고, 셀러리는 다양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소화, 흡수, 배설, 해독 등의 신진대사 기능은 미네랄에 의해 활성화되고 체내에 미네랄이 많으면 독소가 체내에 쌓이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몸속 깊숙이 쌓여 있는 독소 해독에 도움 되는 셀러리. 셀러리 주스 섭취만으로 만성 질환 증상의 개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이 맑아지고 건강해지는게 전신 건강의 핵심인데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 도움되는 비타민K가 셀러리 150g에 하루 권장 섭취량의 109%를 함유하고 있어 하루 한 잔이면 비타민k 하루 권장 섭취량 이상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다른 효능은 염증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데 셀러리에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일종인 ‘아피제닌’은 몸속 산화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되고 긴장의 해독 작용 효소, 기능 증진에 도움을 주며 무독성 성분으로 부작용 없이 염증 발생을 막아주는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