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저절로 빠져요” 비만과 요요의 원인인 ‘비만 세균’ 잡는 특급 비법

0
548

비만 세균이란? 몸속에 존재하는 유해균의 일종을 말하는데, 그 비율이 높을수록 비만해질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동안 비만은 서구화된 식습관부터 시작해서 운동 부족, 과도한 음주 등 좋지 않은 생활습관이 원인으로 지목되어 왔는데, 최근 비만 세균에 의해서도 비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995E02455D21A83F2E.jpg입니다

장 내에는 약 100조 마리 이상의 세균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이 중 유해균인 ‘퍼미큐티스’는 비만을 유발하는 독소를 지닌 세균의 일종으로 비만 세균으로 불리며, 이 퍼미큐티스가 몸속에 많으면 많을수록 식욕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방해해 기초대사량을 낮춘다고 합니다.

이에 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비만과 요요의 원인인 ‘비만 세균’ 잡는 특급 비법으로 한 식품을 소개했는데요.

먹기만 해도 빠지는! 세상 편한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 식품’을 드시는 것이 좋겠죠?

양파 초절임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46-1024x869.png입니다

이 식품의 정체는 바로 양파 초절임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초절임에는 식초도 많이 들어가지만, 설탕도 식초 만큼이나 많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문제는 바로 비만 세균이 설탕을 좋아한다는 것이라고 해요.

설탕이 들어간 초절임을 먹게 되면 오히려 비만 세균을 늘려주는 격이기 때문에, 따로 비만 세균을 잡는 양파 초절임 레시피가 있다고 합니다.

양파 초절임 레시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45-1024x576.png입니다

[재료_ 양파, 천연 발효 식초, 소금, 꿀]

① 채 썬 양파를 30분 간 놓아둔다 (양파를 공기 중에 30분간 노출시키면 아린 맛을 내는 황화알릴 성분이 날아감)
② 30분 간 공기 중에 노출 시킨 양파에 소금을 뿌려준다
③ 천연 발효 식초를 채 썬 양파가 잠길 때까지 붓는다
④ 식초를 부은 양파에 꿀을 넣는다
⑤ 꿀까지 넣은 양파 초절임을 잘 섞어 준 뒤 보관해준다

*꿀은 비만 세균의 적 (날씬 세균의 먹이)

시중에 파는 올리고당에는 설탕이 함유 되어 있어 천연 꿀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천연 발효 식초 대신 집에서 만든과일 식초도 OK, 천연 발효 식초 마트에서 구입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