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쭉쭉 빠져요” 오마이걸 효정이 컴백 전 하는 다이어트 팁

유튜브 ‘쩡이언니’ 채널에 ‘[쩡’s house ] 집에서 도토리묵 쒀서 먹어봤쩡~!!🥬🌰🍚’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효정은 오마이걸 컴백을 앞두고 있는 만큼 컴백 전 체중 관리는 아이돌이라면 꼭 거쳐야 하는 필수 관문인지라, 집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어 봤다고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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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정의 이번 다이어트 메뉴는 바로 ‘도토리묵’으로 도토리묵밥을 만들어 봤다고 합니다.

엄마에게 전수 받은 레시피로 도토리묵부터 직접 쒀서 만들어 봤는데, 내가 만들었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맛있다고 해요.

찰랑거리는 묵과 어렸을 대부터 먹어온 간장 양념이 너무 잘 어우러진다고 합니다.

보통 도토리묵은 빨간 양념으로 먹지만 이렇게 간장 양념으로도 꼭 먹어보라고 하네요.

도토리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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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_ 도토리묵 가루, 소금, 참기름, 물, 오이, 상추, 김, 곤약밥 (양념장 : 간장 2큰술, 들기름 2큰술, 자일로스 설탕 1큰술, 깨)]

① 도토리묵 가루와 물을 1:5.5 비율로 넣고 잘 풀어준 후 냄비에 넣어준다
② 불에 올린 후 같은 방향으로 10분~15분 정도 잘 저어준다
③ 거의 다 되면 소금, 참기름을 약간 넣어준다
④ 틀에 넣고 식히면 도토리묵 완성!

도토리묵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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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오이와 상추를 먹기 좋게 잘라 볼에 담아준다
② 직접 만든 도토리묵도 원하는 사이즈로 잘라 넣어준다
③ 양념장을 만든 다음 넣어주고 김가루를 뿌려준다

곤약밥에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곤약밥 외에도 닭가슴살, 청양고추와 함께 곁들여 먹는 것도 추천한다고 하네요.)

도토리묵은 8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식품으로 열량이 적으면서 포만감을 주는 식품일 뿐만 아니라 인체 내부의 중금속 및 여러 유해 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제격이라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쩡이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