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이어트 성공률이 약 17%에 불과한 것으로 밝혀졌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8명이 다이어트를 염두에 두고 있다는 것에 비하면 다이어트 성공률은 지극히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 건강 프로그램에 탄수화물 과다 섭취로 인한 과체중이었지만, 습관 몇 개 바꾸고 무려 17kg을 감량한 40대 주부가 출연하여 화제입니다.
10년 전 임신과 동시에 체중이 증가하면서 70kg에 육박했지만, 53kg까지 오직 ‘습관 성형’ 하나만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 여성은 다이어트를 위해 직접 개발한 운동과 요리법을 소개했는데, 그녀가 밝힌 감량 습관은 무엇일까요?
1. 커플 운동
첫 번째 비법은 바로 커플 운동으로, 커플 운동은 단순하게 살을 빼거나 몸매를 가꾸는 것 외에도 많은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운동을 통해서 연인과 더 나은 신체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음은 물론 더 많은 의사소통이 진행됨에 따라서 더 높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혼자 하는 운동이 오래가지 못하는 이유는 지루하기 때문인데, 커플 운동은 혼자 하는 운동보다 더 즐겁고 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주로 하는 커플 운동은 커플 자전거 운동으로 누워서 발바닥을 맞댄 후 페달을 밟듯 발을 번갈아 가며 밀면 된다고 합니다.
2. 집에서도 레깅스 착용
두 번째 비법은 바로 집에서도 무조건 레깅스를 착용 한다고 하는데요.
이 여성은 무려 집에 레깅스만 70벌이 넘는다고 합니다.
집에서도 레깅스를 입으면 몸매에 자극을 받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집안일을 할 때도 운동처럼
세 번째 비법은 바로 집안일을 할 때도 운동처럼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빨래 건조대를 위로 올렸다 내리면서 어깨 운동도 하고, 빨래 건조대를 잡고 복근 운동도 한다고 해요.
걸레질 할 때 스케이트 타듯이 운동하고 밀대 봉으로 스쿼트도 하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많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가족들끼리 젠가 같은 놀이를 할 때도 벌칙을 운동으로 정해놓고 한다고 해요.
4. 건강식 먹기 (오트밀수제비)
[재료_ 오트밀 + 감자, 양파, 당근, 애호박 각각 20g + 청양고추 1/2개 + 대파 + 참치액 1큰술 + 감자 전분 20g + 다진 마늘 1/2큰술]
수제비의 핵심 재료는 오트밀, 오트밀은 귀리를 볶아 만든 세계 10대 건강식품
① 감자 전분과 오트밀, 물을 섞어 반죽한다
② 이후의 과정은 일반적인 수제비를 만드는 방법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