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건강 프로그램에 ‘배불리 먹어도 되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배불리 먹고 7개월간 31kg 감량에 성공한 비법이 공개됐는데, 정말 배불리 먹어도 살 빼는 것이 가능할까요?
방송에서는 7개월간 31kg에 성공한 이 주부가 출연해 그 비법을 공개했는데요.
이 주부에 의하면 ‘운동없이 푸짐하게 먹고 7개월간 31kg을 감량했다.’며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몸무게가 87kg였는데, 현재는 56kg이다’, 이어 ‘허리 사이즈가 40인치에서 25인치가 됐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침에는 과일, 점심엔 잡곡밥, 저녁엔 ‘이것’을 먹었더니 1주일에 무려 4kg이 빠졌다고 전했는데요.
과연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대파 흰 부분 & 고기
바로 대파 흰 부분과 고기라고 합니다.
이를 본 가정의학과 전문의에 의하면 단백질이 들어가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충분한 단백질 섭취는 탄수화물을 안 먹게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 대파의 흰 부분에는 알리신과 비타민C가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 이는 지방을 분해할 때 필요한 영양소를 활성화 시킨다고 하는데요.
그녀는 대파의 흰 부분과 고기를 ‘대파 제육볶음’으로 만들어 먹었다고 하네요.
대파 제육볶음 레시피
① 돼지고기 앞다리 살을 칼로 두드려준다 (식감이 부드러워지고 연육이 되면서 익히는 시간이 줄어듬)
② 고기를 삼각형으로 썰어서 준비한다 (살코기와 기름진 곳이 골고루 들어가게)
③ 대파를 돼지고기 길이에 맞춰 자른 뒤 대파를 반으로 가른다
④ 간 양파 1컵 반, 고춧가루 반 컵, 간장 4큰술 반, 맛술 3큰술, 후추 1/2 작은술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고기를 볶다가 고기의 기름이 나오면 대파 흰 부분을 넣는다
⑥ 꽈리고추도 함께 넣어 볶다가 양념장을 넣고 볶으면 완성
마지막으로 접시에 대파 채를 깔고 고기를 올린 뒤 함께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